본문 바로가기
요리

텃밭 수확의 기쁨, 아삭이고추로 만드는 맛있는 삼겹살 말이

by 안동부자 2024.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텃밭 가꾸기의 기쁨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고 싶은 일입니다. 직접 키운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고, 그것을 활용해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은 큰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텃밭에서 수확한 아삭이 고추를 이용해 맛있는 '아삭이고추 대패 삼겹살 말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삭이 고추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매운맛이 덜한 편이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이번에 만들 '아삭이고추 대패 삼겹살 말이'는 부드러운 치즈, 아삭한 고추, 소스를 가득 머금은 고기가 한데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내는 요리입니다. 텃밭에서 키워 신선해서 좋습니다. 지인들에게 나누어 먹고, 직장에 출근할 때도 가지고 가서 나눠 먹고 있습니다.

 

1. 아삭이고추 삼겹살말이 레시피 재료

 

아삭이 고추 8개, 대패 삼겹살 200g, 모차렐라 치즈 200g, 간장 2큰술, 굴 소스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2. 아삭이고추 준비


고추는 꼭지를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세로로 길게 반을 가르신 다음 씨를 빼줍니다. 그리고 고추 속을 모차렐라 치즈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삼겹살은 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3. 소스 만들기

 

소스 만들기는 간단합니다. 다진 마늘, 간장, 굴 소스, 설탕, 올리고당, 맛술을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잘 저어 줍니다.

 

4. 아삭이고추 삼겹살 말이 굽기


프라이팬에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삼겹살 말이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처음 돌돌 만 삼겹살 가장자리가 아래로 가게 해 주셔야 고기가 잘 풀리지 않습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소스를 뿌려가며 잘 돌려가며 양념이 스며들도록 해주면 굽기 완성입니다.

아삭이고추 삼겹살 말이
아삭이고추 삼겹살 말이 사진입니다.


플레이팅 하면 완성입니다. 부드러운 치즈, 아삭한 고추, 소스를 가득 머금은 고기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내는 '아삭이고추 대패 삼겹살 말이'가 완성되었습니다. 가족들도 맛있다고 다음에 또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무더위를 날려 보낼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입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간식으로 좋은 요리입니다. 남편과 같이 얘기하면서 먹는 맥주와 아삭이고추 삼겹살 말이를 안주로 먹으니 이런 게 행복이구나 생각합니다.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아삭이 고추를 활용해 만든 이 요리는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될 것입니다. 짭조름한 소스와 부드러운 치즈, 아삭한 고추의 조화가 일품이며 술안주나 밥반찬으로도 손색없을 것 같습니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끼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